공사중

API, framework, engine, library 차이점 본문

개발 | 기초

API, framework, engine, library 차이점

행운개발자 LuckyDeveloper 2019. 2. 17. 19:30

완벽한 정의는 아니지만 구글링을 통해서 어느정도 개념을 잡아보았습니다.


건축가(Developer, Programmer)집(Project, Application)을 지을 때에는 그 집이 가졌으면 하는 여러가지 특성(different libraries)이 있을 것이다. 구조,배관,배선, 장식 등이 이러한 특성이 될 수 있다. 건축가는 자신이 모든 것을 다 할 수 없으므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도움을 요청했다. 하지만 건축가는 전문과들과 요구사항을 교환하기 위해서 직접 만나거나 이메일(calling API)을 주고 받아야만 한다. 이렇게 설명을 들은 전문가들은 건축가의 요청에 부응할 수 있게된다. 건축가가 나중에 확인을 하러와서 수영장을 추가하는 등의 자잘한 기능(new library)을 추가하려고 한다. 그는 수영장을 추가하기 위해서, 관습적으로 이루어지는 이런 일련의 과정(frame work)을 사용할 수 있다.


library : 특정한 목적을 위해서 정의된 객체와 함수의 집합. 이렇게 정의된 lib는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.

Interface : 두 개 이상의 독립된 컴퓨터 시스템들이 정보를 주고받기 위해서 공유하는 방식

API(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): 프로그램과 library가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해주는 interface이다. 하지만 API에 대해 직접적인 접근은 주어지지 않는다.

FrameWork: application을 구성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patters과 libs의 집합을 의미한다.

Engine : FrameWork + 특정한 Tool까지 의미하는 듯하다. FrameWork와 차이는 애매하다.

SDK : Software development kit :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툴들의 집합이다.

'개발 | 기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튜링 머신 Turing machine  (0) 2019.03.05
cmd에서 파일 생성하기  (0) 2019.03.01
HTML5, CSS3 기초 사용법  (0) 2019.02.25
TISTORY에서 소스코드 깔끔하게 입력하기  (0) 2019.02.1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