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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 | OpenGL/OpenGL Super Bible

[SB] 예제 프로젝트 빌드와 실행해보기

행운개발자 LuckyDeveloper 2019. 2. 27. 01:15

 프로젝트 빌드하기

  1. 여기에서 openGL SuperBible의 샘플 코드를 다운받습니다.
  2. 원하는 위치에 압축을 해제합니다.
  3. 여기에서 Cmake를 다운받습니다.
  4. CMD를 열고 cmake라고 입력했을 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path를 추가합니다.
  5. {2.에서 압축을 해제한 위치}\sb7code-master\extern\glfw-3.0.4로 이동한 다음, 아래의 코드를 CMD에 입력합니다. '.'까지 입력해야합니다.
  6. cmake -G "Visual Studio 15" .

  7. {2.에서 압축을 해제한 위치}\sb7code-master\extern\glfw-3.0.4에 생긴 GLFW.sln파일을 VS2017로 실행해서 아래의 두 버전으로 빌드합니다.

  8. 아래 디렉토리에서 debug 파일 안에 있는 glfw3.lib를 glfw3_d.lib으로 이름 변경합니다.

  9. Debug안에 있는 glfw3_d.lib와 Release폴더에 있는 glfw3.lib를 아래의 디렉토리로 이동시킵니다.
    아래 사진에서 sb7.lib가 있는 것은 무시해도됩니다. 


  10. build 디렉토리에서 아래의 명령을 입력해서 superbible7.sln파일을 생성합니다.
  11. cmake -G “Visual Studio 15” ..


    아래와 같이 build 디렉토리에 superbible7.sln파일이 생겼습니다. 이 프로젝트 파일을 열어서 모든 실습을 진행합니다.




  12. 여기에서 앞으로의 예제를 따라하는데 필요한 media 파일을 다운받아서 bin/media디렉토리에 저장합니다. 
    이때 압축을 풀다가 bin/media/superbible7-media/에 아래 사진의 3개 폴더를 저장하면 안됩니다. 
    bin/media/에 저장해야합니다. 

윈도우 띄우기

superbible7.sln를 열면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. 하나의 솔루션에 여러개의 프로젝트가 담겨있습니다. 

ALL_BUILD라고 되어있는 프로젝트 이름이 굵은 글씨가 되어있을 때는 Ctrl +F5를 눌러서 실행을 시키면 모든 프로젝트가 빌드되고 실행됩니다. 특정한 프로젝트만 실행시키고 싶을 때는 [해당 프로젝트 이름 우클릭] ->[시작 프로젝트로 지정(A)]-> ctrl +F5를 누릅니다. 



제일 위에 있는 프로젝트를 시작프로젝트로 만들고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예제가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